본문 바로가기

__mytop

다운검사는 공복이 필요한가요 상세 설명해봅니다.

바로확인

다운검사는 공복이 필요한가요 상세 설명해봅니다.  알아보시겠습니다.

긍정적인 생각은 우리가 삶의 도전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 

 

알아보자 :: 다운검사는 공복이 필요한가요 상세 설명해봅니다.

다운검사는 공복이 필요한가요

 

●  다운검사는 태아가 선천우형, 설상치매 등 3가지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은 임산부를 선별하여 검사하며, 태아가 이러한 선천성 질환 환자로 최종 진단되면 임산부는 임신 지속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●  그럼 다운검사는 공복으로 해야 하나요? 다음으로 이 문제를 풀어드리겠습니다.

 

●  다운증후군 위험성 진찰은 공복으로 해야 하나요

●  다운증후군 위험성 진찰은 공복 없이 할 수 있습니다.

●  다운스캔은 말초혈액을 채취한 후 말초혈액에서 혈청을 채취하여 모체혈청의 A형 태아단백질, 융모성선자극호르몬, 유리 에스트롤의 농도를 측정한 후 임산부의 출산예정일, 체중, 연령채혈시 재태주 등을 결합하여 선천적으로 결함이 있는 태아의 위험계수를 산출하는 검사방법입니다.

공복검사는 필요 없습니다.

 

다운증후군검진 시 주의사항

1. 최적시간

●  검진시기의 최적시간은 임신 15-20주이며 다운증후군 위험성 진찰은 경제적이고 간편하며 태아에 손상이 없으며 결과가 고위험인 경우 양막 천자 검사를 추가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세부 정보 제공

●  다운증후군검진 시 공복은 필요하지 않지만 임산부는 생년월일, 마지막 월경, 체중,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 여부, 쌍둥이 여부, 흡연 여부, 이상 임신 이력 등 보다 상세한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
 

●  다운 스크리닝은 주로 어떤 질병을 스크리닝하는지

1. 염색체 이상

●  다운 스크리닝은 주로 태아 염색체 이상을 스크리닝하며 18 삼체 및 21 삼체 두 가지 질병을 포함합니다.

●  비정상적인 염색체로 인한 태아의 선천적 결함을 크게 피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개방성 신경관 결함

●  개방성 신경관 결함, 이러한 척추막 팽창을 포함합니다.

●  다운 검사의 보고 결과는 주로 저위험, 고위험 및 임계 위험입니다.

●  고위험이 발생하면 다운증후군 기형검진에 대한 높은 의문이 있음을 의미하며, 이 경우 태아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를 더 명확히 하기 위해 추가 양수 천자 또는 비침습적 DNA 검사를 권장합니다.

 

●  이상은 다운검사에 공복이 필요한지에 대한 소개로 다운검사는 공복 없이 할 수 있으며, 다운검사의 주의사항과 다운검사의 주요 질병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있습니다.

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건강한 마음은 우리 삶에서 의미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. 

포스팅 해드린 내용은 다운검사는 공복이 필요한가요 상세 설명해봅니다.  입니다. 부디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__mytop